톰 하디, 숀 빈 등의 차기작 확정 소식에서부터 '썬즈 오브 아나키'의 천재 크리에이터 커트 셔터의 잔혹 시대극 정보, 드디어 움직이는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의 후속작 미니시리즈 소식까지 2014년 11월 마지막 주 미드 핫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1 리들리 스콧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 후속편 미니시리즈 제작 확정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는 원작자 아서 C. 클라크의 오딧세이 연작 중 첫 번째 작품이자 가장 성공한 작품이다. 2010년과 2061년을 다룬 두 편의 영상물이 있지만 후속편이라고 하기에는 크게 무색한 상황에서, 이번에는 리들리 스콧과 사이파이 채널이 '2001: 스페이스 오딧세이'의 명실상부한 후속편 제작에 착수한다. 아서 C. 클라크의 오딧세이 시리즈 완결편인 '3001: 더 파이널 오딧세이'를 기반으로 한 미니시리즈. 영화 '콜래트럴'의 스튜어트 비애티가 각본을 맡고, 2014년 말에 제작에 착수해서 2015년 시리즈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2 미드 '콘스탄틴'의 맷 라이언 길예르모 델토로의 '저스티스 리그 다크' 참여?
2005년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영화 '콘스탄틴'에 대한 평가는 여러 갈래로 엇갈렸지만, 2014년 미드로 리메이크된 '콘스탄틴'에 대한 평가는 호평 일색이다. 그리하여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준비중인 슈퍼내추럴 히어로판 '저스티스 리그'인 '저스티스 리그 다크'의 콘스탄틴 역에 미드 '콘스탄틴'의 주인공인 맷 라이언 캐스팅 대세론이 강력하게 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스몰 스크린과 빅 스크린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DC의 장기 플랜에서 보아도 나쁘지 않을 선택일 듯하니 강추!
3 미드 '비프' 휴 로리 차기작 낙점!
2012년 '하우스' 종영 이후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에 처음 등장했던 검은 수염 선장 블랙비어드의 TV 드라마판 이야기인 '크로스본즈'의 주연을 맡을 것이라 했다가 막판에 엎어지며 팬들을 서운케 했던 휴 로리의 차기작이 HBO 인기 코미디 '비프'로 낙점되었다. 8년 간 한 드라마에서 원톱 주연이었던 것 치고, 차기작이 기존 드라마의 조연급 연기자라는 결정이 다소 뜻밖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휴 로리 연기 인생의 출발점이 애초 코미디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초심으로 돌아갔다 할 수도 있을 터.
4 톰 하디 FX 드라마 '터부' 출연 결정!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베인 역의 배우 톰 하디의 FX 채널 기대작 '터부' 주연이 확정되었다. '터부'는 톰 하디가 연기하는 제임스 케지아 딜레이니가 1813년에 아프리카를 여행하다 우연히 손에 넣은 14개의 다이아몬드를 이용해서 아버지의 복수에 나선다는 폭력적이고 어두운 시대극이라고 하는데, 톰 하디는 '터부'의 각본에 직접 참여하는 등 연기 외에도 다방면의 시도를 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 중반에 영국에서 촬영에 들어가 2016년에 8개 에피소드로 시즌1 방영이 확정된 상태!
5 DC 코믹스의 대표 작가 앨런 무어의 '프롬 헬' 미드 제작
그래픽 노블로서의 DC 코믹스의 작품성을 논할 때 가장 먼저 거론되는 작가인 앨런 무어의 '프롬 헬'이 미드로 만들어진다. '왓치맨' '브이 포 벤테타'와 함께 앨런 무어 3대 걸작으로 꼽히는 '프롬 헬'은 19세기 영국을 뒤흔든 악명 높은 연쇄살인마 잭 더 리퍼'를 염세주의와 사회비판적인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한 작품이다. 2001년 조니 뎁 주연으로 '프롬 헬'을 영화로 만들었던 제작자 돈 머피가 TV 드라마판 '프롬 헬'의 제작에도 참여한다. 방송국은 일단 믿고 보는 채널이 된 FX!
6 빌 코스비 희대의 강간 논란으로 인생 최대 위기!
미국의 국민 코미디언 빌 코스비의 성폭행 의혹 논란이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다. 2014년 11월 전직 모델인 바버라 보먼이 1985년에 빌 코스비가 배우 지망생인 자신에게 약을 먹여 수차례 성폭행을 했다는 폭로를 시작으로, 슈퍼모델 재니스 디킨슨, 간호사 테레세 세릭니즈 등이 빌 코스비의 성폭행 폭로에 동참한 것. 이 때문에 빌 코스비 탄생 77주년을 기념하는 넷플릭스 특집이 취소된 것에 이어, TV랜드의 '코스비 가족' 재방송에서부터 빌 코스비의 NBC 복귀 시트콤까지 줄줄이 취소가 되었다. 사실 코스비에 대한 성폭행 혐의가 불거진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닌데, 이번에는 SNS의 가세로 과거와는 다른 양상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한다. 이제 코스비는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야구선수보다 훨씬 더 큰 불명예를 뒤집어쓴 채 무대에서 퇴장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7 MTV 미드 '스크림' 기어이 고스트 페이스 없이 간다!
MTV에서 제작되는 미드 '스크림'이 기어이 저작권 문제로 고스트 페이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고스트 페이스가 빠진 '스크림'이란 아무리 진부한 비유라고 해도 앙꼬 빠진 찐빵에 다름아닐 터. 더 어둡고 진화된 마스크를 고안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다는 제작진들의 팬심 달래기가 쉽지많은 않다. 고스트 페이스 없는 '스크림'이 날개없는 선풍기 다이슨으로 혁명적인 재탄생이 될지 추이를 지켜보자!
8 '썬즈 오브 아나키' 커트 셔터의 차기작 꿈틀 꿈틀!
FX의 인기 미드 '썬즈 오브 아나키'가 대망의 시리즈 피날레를 겨우 일주일여 남겨둔 가운데, 이 드라마의 크리에이터 커트 셔터의 차기작 '더 배스터드 엑스큐셔너'가 첫 캐스팅으로 자신의 아내이자 '썬즈 오브 아나키'의 젬마 역의 배우 케이티 사갈을 확정하며 용틀임을 시작했다. 14세기 에드워드 3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시대극으로 미드 역사상 가장 잔혹한 시대극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5년 초에 영국 웨일즈에서 첫 촬영에 들어가며 방영 일정은 아직 미정!
9 '플래시' 이제는 시간 여행으로 능력의 최대치를 끌어올린다!
엄청나게 빠른 뜀박질 속도를 이용해서, 건물을 타고 오르거나 물 위를 달리는 능력을 선보였던 CW 채널 '플래시'의 슈퍼 히어로 배리 알렌이 이제는 시간여행을 통해 능력의 최대치를 발휘하게 된다. '플래시'의 시간여행 설정은 원작 코믹스에서도 잘 알려진 능력이라 등장 자체가 놀라울 것은 없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시간여행이 빠르게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CW 채널이 '플래시'를 '애로우'와 함께 확실한 원투 펀치로 자리매김하려는 의도가 분명히 읽힌다.
10 '왕좌의 게임' 숀 빈 영드판 프랑켄슈타인 박사됐다
'왕좌의 게임'에서 우리를 가장 어이없고 충격적인 멘붕으로 빠뜨린 주인공 중 하나인 스타크 가문의 아버지 에다드 스타크 역의 배우 숀 빈이 영국 ITV 에서 방영될 '프랑켄슈타인 연대기'의 프랑켄슈타인 박사 역으로 낙점되었다. 2014년 영화 '프랑켄슈타인: 불명의 영웅'에서부터 최근 발표된 FOX의 '프랑켄슈타인' 미드 등 은근히 프랑켄슈타인 열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메리 셸리의 원작소설이 발표된 시점에서 그리 멀지 않은 1827년을 배경으로 한 숀 빈의 '프랑켄슈타인'은 역대 프랑켄슈타인 시리즈 중에서 가장 괴이쩍은 작품이 되리라는 전망이 벌써부터 나오고 있다고. 2015년 1월에 아일랜드에서 첫 촬영 시작!
아래 ♡하트를 눌러 주세요
유용한 정보, 좋은 글을 쓰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