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핫뉴스 모음

에피소드 누출에도 굳건한 '왕좌의 게임' 소식에서부터 '데어데블' '어벤져스 3' 합류 가능성 소식까지 2015년 4월 넷째주 미드 핫뉴스 모음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스핀오프 드라마 제작 소식, 호평 속에 등장한 넷플릭스 '데어데블'의 '어벤져스 3' 시리즈 합류 가능성 등등 2014년 4월 넷째주 미드 핫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1  '왕좌의 게임' 시즌5 시청률, 에피소드 누출 사고에도 시리즈 하이 갱신!

방영을 하루 앞두고 초반 에피소드 네 편이 인터넷에 유출되었던 '왕좌의 게임' 시즌5가 대형 사고에도 역대 시리즈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며 화끈하게 출발했다. 아리아와 자켄 하가르의 만남, 드래곤의 통제권을 되찾기 위한 대너리스의 분투, 존 스노우와 스타니스 버라씨온, 북부 야인들간의 통제권 싸움, 제이미 라니스터와 아버지의 복수에 불타는 샌드 스네이크스와의 싸움, 그리고 레이디 스톤하트가 기어코 등장할지 등에 대한 기대감이 불타오르고 있기 때문에 시청률 상승 요소는 다분하다. 더욱 기대하자!

 


 

 2  '데어데블' '어벤져스 3'에 합류하나?

넷플릭스와 마블이 최근 호평 속에 공개된 '데어데블'을 '어벤져스 3'에 합류시키려 한다는 루머가 돌고있다. 보다 정확하게는 '데어데블' 이후 공개될 '루크 케이지', '제시카 존스', '아이언 피스트' 그리고 이 넷의 총합인 '디펜더스' 멤버들이 2019년에 개봉될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파트2'에 합류할지도 모른다는 소식인데, TV판 '어벤져스'가 '어벤져스' 시리즈의 대단원의 막을 내리는 작품에 등장한다면, 그림은 두 말 할 필요없이 멋지게 그려진다. 문제는 넷플릭스의 '디펜더스' 시리즈가 그만큼 히어로 파워를 키울 수 있느냐인데, '데어데블'에 쏟아진 관심과 지지를 보면 가능성은 충분할듯!

 


 

 3  '살아있는 지구' 넷플릭스에서 후속작 제작된다!

영국 BBC와 일본 NHK가 4년의 제작 기간과 300억에 가까운 제작비로 공동 제작하여 역사상 최고의 지구 다큐멘터리로 회자되는 '살아있는 지구'의 후속편이 넷플릭스에서 제작된다. 제목은 '우리 지구'! 이번에도 역시 4년의 제작 기간을 거쳐 2019년 개봉될 예정인데,  블루레이 레퍼런스 타이틀로 명성이 자자했던 전작과 마찬가지로 울트라HD 4K 영상으로 제작될 '우리 지구'가 화질과 음질에서 또 다른 기준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4  케이티 홈즈 시네맥스 드라마로 미드 복귀?

지난 2012년 톰 크루즈와 이혼 후 '데이즈 앤 나이츠', '미스 메도우', '우먼 인 골드' 등의 영화에 출연했던 케이티 홈즈가 '썬즈 오브 아나키'의 공동 제작자 마이크 다니엘스와 미드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 제작과 별도로 주연까지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스토킹의 희생자로 정의를 밝히기 위해 사활을 거는 여주인공의 고군분투인 만큼 출연 가능성은 상당히 높다. 제목은 미정, 방영은 HBO 자회사인 시네맥스 확정!

 


 

 5  A&E 스웨덴 영화 '렛 미 인' 미드 제작

2008년 국내 개봉하여 평론가나 영화팬 공히 찬사를 아끼지 않았던 스웨덴 영화 '렛 미 인'이 미드로 만들어진다. 2010년 클레이 모레츠 주연으로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되었지만 실망이 컸다는 평가가 자자했던 만큼, 이번 미드 프로젝트에 대한 '렛 미 인' 팬들의 기대는 남다르다. '사이코' 프리퀼 '베이츠 모텔'에 이어 프랑스 인기 TV 시리즈 '리턴드'를 리메이크해서 스릴러에 대한 뛰어난 해석 능력을 선보인 A&E 채널인 만큼 신뢰해도 좋을듯!

 


 

 6  ABC와 마블 '에이전트 오브 쉴드' 스핀오프 제작 예정

'에이전트 오브 쉴드'의 스핀오프 드라마가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도 ABC인데, 구체적으로는 쉴드 요원인 바비 모스/모킹버드와 닉 블러드 두 선남선녀를 주인공으로 하는 포맷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이전트 오브 쉴드'와 '에이전트 카터'에 이어 ABC와 마블의 분주한 2016년이 되겠다!

 


 

 

 7  마술사 후디니와 '셜록 홈즈'의 작가 코난 도일의 우정을 그린 미드가 만들어진다!

추리 소설의 일인자가 '셜록 홈즈'를 탄생시킨 코난 도일이라면, 현대 마술의 일인자는 탈출 마술의 원조로 불리는 해리 후디니이다. 심령술을 신봉했던 코난 도일과 귀신을 부르는 주술인 강령술을 믿었던 후디니 두 사람이 멀더와 스컬리처럼 신념의 양극에서 팀을 이뤄 범죄를 해결한다는 드라마 '후디니 앤 코일'이 FOX에서 미드로 제작된다. 미국 FOX와 영국 ITV 외에도 캐나다 쇼 미디어가 참여하는 다국적 프로젝트!

 


 

 8  쇼타임 '빌리언스' 시리즈 픽업 확정

월스트리트의 거물 투자가와 냉혹한 연방 검사의 대결을 그린 쇼타임의 신작 드라마 '빌리언스'의 시리즈 제작이 최종 확정되었다. 쇼타임이 사랑하는 배우 '홈랜드'의 데미안 루이스와 에미상 수상 배우 폴 지아매티의 날선 연기 대결이 흥미를 끈다. 2016년 여름 12개 에피소드로 방영 예정.

 


 

 9  스티븐 킹과 데이빗 E. 켈리의 만남 '미스터 메르세데스'

2014년 여름 발매된 스티븐 킹의 베스트셀러 소설 '미스터 메르세데스'가 '프랙티스' '앨리 맥빌' '보스턴 리갈'의 각본가 데이빗 E. 켈리의 손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취업박람회장에 메르세데스 벤츠를 몰고 돌진해 수많은 사상자를 내고 달아난 범인을 잡기 위해 현직에 복귀하게 되는 노익장의 형사 빌 호지스 할아버지의 이야기. '보스턴 리갈' 이후 '해리스 로', '크레이지 원스'까지 영 힘을 쓰지 못했던 데이빗 E. 켈리가 안성맞춤 스크립트 소재를 받았다고나!   

 


 

 10  ABC '캐슬' 시즌8, 캐슬은 남지만 베켓은 떠날지도?

미녀 형사와 추리 소설가 콤비라는 포맷으로 장장 7년 동안 변함없는 인기를 끌어왔던 '캐슬'이 시즌8에서 미녀 형사를 잃을지도 모른다. 추리 소설가 캐슬 역의 나단 필리온은 재계약에 합의했지만, 미녀 형사 베켓 역의 스태나 캐틱이 시즌7을 끝으로 드라마를 떠나기를 원한다고. 이유는 최고일 때 떠나야 한다는 미덕을 준수하고자 하는 소망 때문이라고. 그러나 '캐슬' 팬들에게는 이른바 멘붕. 극중에서 이미 사랑을 완성한 커플인 만큼 심각한 캐릭터 아웃이 있지 않을까 벌써부터 걱정!

 

 

* DAUM 매거진 독점 콘텐츠로 2015년 4월 24일 다음 메인화면에 소개되었습니다 (링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