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라기 월드'가 예상을 뛰어넘으며 기록적인 박스오피스 성적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 그래서 올해 상반기 전세계 박스오피스 성적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상반기에 영화 팬들의 가장 큰 기대를 받았던 영화는 아무래도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죠. 여기서 가장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내에서는 1위지만 전세계적으로는 약 15억 달러를 벌어들인 '분노의 질주 더 세븐'에게 왕좌를 내주었습니다.
<2015년 상반기 전세계 박스오피스 흥행 1위는 '분노의 질주 더 세븐'>
3위는 파죽지세의 '쥬라기 월드'입니다.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역대 최고 수입을 올린 '쥬라기 월드'는 개봉 일주일째인 현재 6억 달러에 다가서고 있습니다. 아마도 2015년 상반기가 아닌 2015년 전체로 하면 1위를 달성할 확률이 가장 높은 작품입니다.
메가 블록버스터들의 틈바구니 속에서 올해의 가장 큰 깜짝 흥행작이 될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4위를 달리고 있고, 뒤이어 '신데렐라 2015' 실사판이 5위를 차지했네요.
<디즈니 신데렐라 실사판이 2015년 상반기 전세계 흥행 5위>
8천만 달러 남짓의 예산으로 4억 달러 넘게 벌어들인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는 6위에 가 있고, 미국 서안을 지진과 쓰나미로 초토화시킨 '샌안드레아스'가 뒤이어 7위의 성적을 거두고 있군요.
'홈'이 8위로 여름 애니메이션 시장의 왕좌를 얻었고, 30년 만에 돌아온 미친 형사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가 어린이 관람등급이 아님에도 3억 3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9위로 시원하게 질주했습니다.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 R등급에도 2015년 상반기 전세계 흥행 9위>
10위는 국내에서는 2백만 명이 관람하여 신통치 않은 성적을 거두었던 '테이큰 3'입니다. 이 10편의 영화 중에 몇 편이나 보셨나요?
또 가장 의외의 영화는? 딱 한 편의 영화로 의견이 모아질 듯합니다^^ 저는 이중에 가장 재미있게 본 영화를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라고 간절하게 말하고 싶으나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랍니다. ㅠㅜ
아래는 박스오피스 모조의 2015년 상반기 전세계 최고 흥행 영화 톱100입니다! 상반기에 놓치신 영화 여기서 보고 하나씩 찾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