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과 ABC의 슈퍼 히어로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인 '에이전트 카터'의 주요 시놉시스가 공개되면서, 전체적인 줄거리와 하워드 스타크, 하워드 스타크의 집사인 에드윈 자비스 등의 역할이 분명해졌네요.
마블이 이번에 공개한 시놉시스에 따르면, 에이전트 카터의 주요 내용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직후인 1946년 전쟁 중 일선에서 활약했던 페기 카터는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지만, 그러나 SSR 요원으로서 행정 근무와 동시에 하워드 스타크가 맡기는 에이전트로서의 비밀 임무 사이에서 팽팽한 긴장감을 가지는 이중 생활을 하게 된다는 내용 정도입니다.
▲ ABC 에이전트 카터 시놉시스 대공개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시놉시스에서 주요한 내용은, 하워드 스타크 부분인데, 하워드 스타크는 자신이 발명 제작한 치명적인 무기를 뒷거래로 돈을 벌려고 했다는 누명을 쓰게 되는데, 누명을 벗기 위해 자신이 믿을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 페기 카터에게 접근한다는 점입니다. (페기 카터와 하워드 스타크의 만남에 대한 구체적인 상황이 설정됐다고 할 수 있네요!)
그리고 하워드 스타크의 집사인 에드윈 자비스는 '에이전트 카터'에서 페기 카터를 물심양면으로 조력해서 하워드 스타크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도록 하는 임무를 부여받게 됩니다. (일종의 배트맨 아버지가 알프레드에게 아들을 도와 고담을 지키라는 설정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한편 '에이전트 카터'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 시즌2가 윈터 브레이크에 접어드는 2015년 1월 미드 시즌에 시청자들을 찾을 예정인데, 아이언맨의 자비스라는 이름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등의 스타크 가문의 뒷얘기를 엿볼 수 있는 흥미로운 상황이 다수 등장하는데 관심이 점점 높아질 것 같네요.
아래는 아이언 맨 3 블루레이 디스크에 부록으로 실린 에이전트 카터 단편영화 '마블 원샷: 에이전트 카터'의 본편 클립입니다. 에이전트 카터를 미리 만나보세요.
마블 원샷, 에이전트 카터 클립 #01
마블 원샷, 에이전트 카터 클립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