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드 뉴스

웨스 크레이븐의 걸작 공포 영화 스크림 리메이크 미드에 고스트 페이스가 없다?

웨스 크레이븐 감독의 전설의 공포영화 '스크림' 프랜차이즈가 미드로 만들어진다는 소식은 오래전에 알려졌는데요. 방송국도 딱 잘 어울리게 MTV입니다.


헌데 저 유명한 유령 마스크, 고스트 페이스는 저작권 문제로 등장하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고스트 페이스를 처음으로 만든 R, J. 톨버트가 현재로서는 미드 스크림에 고스트 페이스가 나오지 못하지만 나중에 논의를 통해 등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는군요.

 

스크림의 시그니처 캐릭터 고스트 페이스

 

그래도 스크림과 고스트 페이스를 떼어놓고 생각한다는 건 좀 아니지 않나요? 스크림이 고스트 페이스이고, 고스트 페이스가 스크림이 아니냔 말이지요.


하지만 고스트 페이스와 스크림 영화의 저작권이 각각 다른 곳에 속해 있다 보니 문제가 복잡해졌다고 합니다. 웨스 크레이븐의 '스크림' 영화 시리즈에서 고스트 페이스가 더 이상 나오지 않기는 하지만, 워낙 상징과도 같은 존재라 미드판 스크림에 등장할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미드 '스크림'은 윌라 피츠제럴드가 연기하는 엠마(영화와 같은 시드니가 아니네요)를 주인공으로 해서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틴에이저 대상 살인 사건을 그립니다. 미드 스크림의 첫 방영은 2015년 2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