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리우드 영화 뉴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시리즈는 갈수록 늘어나는데 왜 헐크만 솔로 무비가 지지부진할까요? 포브스 헐크 솔로 무비가 없는 이유, 헐크 솔로 무비를 위한 해결책 제시!

마블 어벤져스의 메이저 멤버 4인의 솔로 영화들, 즉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는 열심히 시리즈로 나오고 있는데 헐크 솔로 무비는 왜 없는지 궁금해하신 적 있나요?

 

참으로 복잡하게 얽히고 설킨 상황이 있습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헐크를 맡고 있는 마크 러팔로는 일전에 헐크의 지적 재산권이 마블이 아닌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있기 때문이라고 한 적이 있죠.

 

알고 보니 마크 러팔로가 틀렸습니다. 마블 스튜디오는 헐크 영화를 제작할 권리가 온전하게 있습니다. 다만 배급권을 유니버설 사가 가지고 있습니다.

 

<이안 감독, 에릭 바나 주연의 1대 헐크>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마블 스튜디오의 헐크의 장래를 다룬 광범위한 기사를 냈는데요. 거기서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이안의 2003년 작 '헐크'의 속편 제작에 지지부진하면서 권리를 잃었던 사실을 밝혔습니다.

 

'포브스'는 마블이 헐크 솔로 무비를 만들 계획이 없는 이유로 현재 어벤져스를 중심으로 이리 얽히고 저리 설킨 내러티브에서 헐크를 솔로로 위치시키기가 녹록치 않을 것이며, 두 번째로 경제적인 관점에서 이익을 올릴 수 있을지 회의적이라고 본다는 겁니다.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2대 헐크>

 

그런데 내러티브 짜는 게 고민이라면 영화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걸리는 점은 여전히 배급권입니다.

 

마블 스튜디오를 소유하고 있는, 이제는 할리우드 최대의 공룡이 된 디즈니가 라이벌 영화사에게 배급권이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을 마음이 들까요?

 

해결책은 있습니다. 제목에 '헐크'가 들어가지 않으면 디즈니 사가 영화를 유통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목에 '헐크'가 들어가지 않은 헐크 영화란 게 영화사 입장에서는 고민이 될 수 있겠지만요.

 

<어벤져스에 등장한 마크 러팔로 버전의 3대 헐크>

 

헐크 솔로 무비에 대해서는 이렇게 복잡한 사정이 있고, 앞으로 나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영화들에서 헐크가 어디에 끼게 될지도 아직 미정입니다. 어쩐지 안쓰러운 처지의 헐크가 아닌가 싶네요.

 

영화사들이 대승적인 결단을 내려주어 헐크 솔로 무비를 볼 날이 오기를 고대합니다. 근데 헐크 솔로 무비가 만들어진다면 당연히 헐크는 마크 러팔로가 되겠죠? 너무 바보같은 질문인가요? ^ (아래 어벤져스 2의 헐크버스터나 한 번 더 보시죠!)

 

 

헐크 솔로 무비 갈망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하트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