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년의 영화들을 보면 속편이나 프리퀄, 원작을 각색한 영화가 드물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오리지널 영화가 없죠.
그런 의미에서 미국에서 지난주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이 박스오피스에서 중요하고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바로 속편도 프리퀼도 아니고 원작이 있지도 않은 오리지널 저작권이 있는 영화로서 박스오피스 사상 개봉 첫 주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것입니다.
<픽사 인사이드 아웃 오리지널 저작권 영화 흥행 신기록!>
'인사이드 아웃'은 픽사 영화 사상 개봉 첫 주에 박스오피스 2위를 한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게 오명이 될 수 없는 것이, 박스오피스 분석가들은 이 애니메이션이 첫 주에 6천만 달러 정도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했으나 9,100만 달러를 벌어들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오리지널 영화 카테고리에서 볼 때, 박스오피스 역대 1위 제임스 카메론의 '아바타'의 개봉 첫 주 기록을 넘는 성적입니다.
<인사이드 아웃 픽사 토이스토리 3 흥행 기록 넘을까?>
게다가 '인사이드 아웃'은 픽사 역사상 '토이 스토리 3'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개봉 첫 주 수입을 올린 영화가 되었습니다. 그러니 픽사와 픽사의 주인인 디즈니사도 불평할 일은 없겠죠.
'인사이드 아웃'은 모든 영화를 합치면 역대 개봉 첫 주 41위의 수입이고, '아바타'는 77위로 데뷔했습니다. 그리고 '아바타'는 아시다시피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지금까지 지키고 있죠.
<인사이드 아웃 아바타보다 좋은 성적으로 데뷔!?
그런데 개봉 첫 주 성적 2위를 기록한 까닭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개봉 2주차에도 괴물같이 박스오피스를 휘젓는 '쥬라기 월드' 때문이죠.
다이안 레인, 에이미 포엘러, 카일 맥라클란, 맨디 캘링 등이 목소리 주연을 맡은 '인사이드 아웃'은 메이저 영화 치고는 드물게 한국에서 아직 개봉을 하지 않았고, 7월 9일에 스크린에 걸릴 예정입니다.
픽사 영화 사상 가장 최고 중 하나로 평론가들이 꼽았다는 '인사이드 아웃', 어서 빨리 보고 싶습니다. 아래 인사이드 아웃 예고편입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눌러 주세요